흔히 사용하는 부동산 용어 어떤 것들이 있나요

명칭에서 알 수 있듯 주거와 상업여백이 아울러 들어가 있는 건축물로 자주 저층부에 상가를 두고 있고, 위층에는 주택이 들어서는 구성이며 슬세권으로 불리는 한건물 내에 거주와 인생편리시설을 누릴수있는 부분으로 보통의 주택과는 차별점이 있는 주상복합 아파트는 특징과 단점에 있어서도 확연한 차이점을 나타내고 있는데요. 오늘은 상기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주상복합 아파트는 일반주거지역과 준주거지역 or 상업지역 용도인 도시지역 안에서 흔하게 찾아볼수 있으므로 지하철과 대중교통, 차량 이동이 편리한 편이고 자체적 상업시설과 근처 상권이 구성되어 있다거나 갖춰지는 중인 도심지 특징상 편리성이 뛰어나고 용도상 높은 용적률을 적용해 높은 층고와 아울러 초고층으로 짓는 경우가 흔해 층간소음에 있어서 거북함이 적겠고 굉장한 조망권과 보안, 사인생 침해 간섭이 대조적 적다는 특징이 있겠습니다.

또, 구성적으로 리모델링에 있어서도 수월해요. 그러나 이에 반해 단점의 주요 내용으로 상업지역과 준주거지역 용도, 주거 또는 상업여백이 한 건물내 아울러 순번하다보니 관리비가 보편적으로 많이 책정되는 부분이 있으며, 일정한 평수의 주택과 비교해 전용률이나 전용면적이 작은 편이고, 높은 층수일수록 창문을 열기 난해하다거나 불가능한 경우가 많으므로 통풍과 환기가 쉽지않으며, 조경 시설이 덜하고, 높은 용적률을 활용받아 고밀도로 짓는 성냄세가 많아서 대지지분이 낮으며 재건축에 있어서도 가능성이 낮습니다. 또, 공급값에 있어서도 공사돈이 대조적으로 높은 편이고 용도지역으로 인해 비싸게 책정되기도 해요.

보통 타워형 구성에서 볼 수 있는 주상복합 아파트 특징과 단점은 이렇듯 일반적으로 주택과 비교해서 대조적으로 정확한 차이점이 있고 요즘 들어서 이를 극복하고 갭을 최소화 하기위한 판상형 구성, 높은 비율의 전용률 또는 혜택면적으로 전용면적 등 주거 편리성을 높게해 개선한 구성로 건립되는 비율도 커져나고 있거든요.

매교역펠루시드 모델하우스

이번시간에는 주상복합 아파트 특징과 당점에 대해서 꼼꼼히 살펴보았습니다.개개인마다 인생하시는 환경에 따른 유불리 잘따져보고 거주나 임대, 구매 또는 매도, 공급을 살펴보실때에 위 내용 잘 알아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해요.


Commen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